News >

살롱와치

2017-01-31 Tue

빛의 도시 광주 네일에 빛을 더하다!

 

 

빛의 도시 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광주. 최근 광주의 네일인들의 활약이 대단하다.  새롭게 떠오르며 주목을 받는 스타 네일리스트들의 숍들이 광주에서 맹 활약 중. 기존 네일숍 특유의 디자인들을 모두 버리고 카페같은 인테리어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새로운 시도를 하는가 하면 직영점을 운영하며 네일연구소와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준비된 네일리스트들의 탄탄한 기본기를 선보이며 손님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최근 광주 네일리스트들의 SNS에서 선보인 디자인들이 전국적으로도 큰 사랑을 받는 등 그 위상이 대단하다. 2017년 새로 밝아오는 한 해 네일계에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되는 광주의 주역들을 만나 본다.

 

Editor O Da Jeong

 

 

 

 

 

 

별네일


 

 

광주 수완지구를 거점으로 운암, 봉선동에 총 세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별네일. ‘네일연구소’라고 부르며 광주 전역에 있는 네일리스트들의 스터디 공간 겸 아카데미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열정이 넘치는 네일리스트들이 모여 각자의 삶을 발전 시키며 네일에 대한 열정을 별처럼 반짝반짝 빛내고 있는 곳. 다양한 재료와 기교, 화려한 아트를 공부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언제나 ‘탄탄한 기본’ 과 ‘프로 의식’이 먼저라고 말한다.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충분한 지식과 만족을 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과 서비스까지 어느 하나 지울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또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연구와 공부 또한 중요하다고 강조해 프로패셔널함을 강조하고 있다. 또 네일을 통해 즐거움을 얻기 위해 찾은 고객에게 행복을 주기 위해 네일리스트 또한 행복 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다양한 직원 복지를 제공 해 유난히 숍의 분위기가 밝고 건강하다. 근무 시간 외에 네일리스트들이 스스로 스터디를 만들어 운영 하는 등 네일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별네일을 이끌고 있는 박영주 원장은 네일에 대한 열정과 애정으로 대한네일미용업중앙회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건강한 네일인 육성과 네일 문화가 성숙해 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간과 열정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다.

 

 

 


광주별네일 수완본점
광주광역시 광산구 풍영로200번길 67
062-962-9224 / 10:00~23:00

 


광주별네일 운암점
광주광역시 북구 서강로54번길 26
062-523-5959 / 10:00~21:00

 


광주별네일 용봉점
광주광역시 북구 반룡로27번길 26
062-528-4142 / 10:00~21:00

 

 

 

 

 

 

 

맥시멈네일


 

 

네일숍이라고 말 하지 않으면 카페로 오해 할 만큼 세련된 인테리어가 먼저 눈길을 끄는 맥시멈 네일. 기존의 네일숍이 오랫동안 유지해 오던 인테리어의 기본적인 틀에서 완전히 탈피한 새로운 숍 스타일을 선을 보이고 있다. 늘 새로움을 찾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인테리어 한 작품이라고. 대리석과 골드 프레임 등으로 고급스럽지만 단정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활용해 거리를 두고 배치했다. 다양한 연령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지만 주로 조용하게 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편. 학생들 보다는 주로 직장인 여성들이나 결혼을 준비하는 연령대의 고객이 많아 화려한 디자인들 가운데에서도 가장 꾸준하게 인기가 많은 디자인은 웨딩 네일. 가장 우아하면서도 화려함을 잃지 않도록 애쓰고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맥시멈은 SNS에서 원장의 아트에 대한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데 각종 네일 전시회를 찾아 트랜드를 읽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각종 세미나에 참석하는 등 꾸준한 자기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만족을 주려는 노력을 엿 볼 수 있다. 늘 새로운 모습을 보여 주기 위해 작은 인테리어 소품까지도 꼼꼼하게 신경 써 온 맥시멈 네일에서 새로운 감성의 네일숍을 체험하기를 바란다.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누리로 18
062-374-1021 / 11:00~21:00 (명절 당일, 1월1일 휴무)

 

 

 

 

 

 

 

류자매네일


 

 

 

류민, 류진 두 자매가 운영하는 류자매 네일. ‘류언니’라는 명칭으로 블로그, SNS에서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친근하게 불러지는 이름에서 느껴지는 분위기에 맞게 발랄하고 친근한 이미지와 심플하지만 고객들의 취향을 정확히 읽어 내어 제작하는 그래픽 적 요소가 가미된 디자인으로 2014부터 쭉 광주 상무지구에서 입지를 지켜오고 있다. 소규모로 운영하는 숍 이지만 시 근무하는 네일리스트들의 프로필과 경력을 당당히 공개하고 각자 특화된 아트 스타일을 기제해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 지명해 예약 하기를 권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 취향이 확고한 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주고있다. 주로 SNS를 보고 찾아오는 젊은 고객층이 주를 이루고 있어 트랜드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늘 자신들의 스타일을 유지하며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하는 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고. 기존의 네일 사진들을 참고하기 보다는 네일 외에 디자인 작품이나 그래픽 디자인들에서 영감을 얻고 네일에 접목시키려고 노력한다. 시즌별로 다양한 이벤트와 끊임없는 디자인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되돌려 주고자 한다는 류자매 네일.  네일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이들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중앙로 62
062-385-4179 / 11:00~21:00 (일요일 12:00~18:00)

 

 

 

 

 

 

헤이, 류


광주에서 새로운 네일 스타일로 주목 받고 있는 헤이,류.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숍이지만 이미 입소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SNS상으로만 홍보하고 있고 알록달록한 색감에 위트있는 디자인이어서 주로 트랜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이 주를 이룬다. 일반적으로 사랑받는 디자인들 보다는 과감한 붓 터치만으로 완성하는 아트, 동글동글 귀여운 유령이나 다양한 컬러, 소재를 믹스매치해 디자인 하는 등 최대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싶은 네일리스트의 욕구와 고객들의 니즈가 맞아 떨어져 나날이 멋진 디자인이 나오는 것 같아 행복하다고 말한다.  고객과 관리하는 도중 전화가 와서 흐름이 끊기는 숍의 방식이 싫어 전화로는 일절 받지 않고 카카오톡으로만 예약을 받고 있다. 관리하는 도중은 내 앞의 고객에게 최선을 다 하고 싶다는 그녀만의 철학이 담겨 있다. 새로운 시도에 겁먹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헤이,류가 선보여줄 디자인의 세계가 기대된다.

 

 

 


광주광역시 동구 천변우로 405-8
10:00~21:00 / @hey_ryu

 

댓글

(0)

RANKING PIA
{GROUP_m_weekly}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