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il look >

이달의 스페셜

2017-06-04 Sun

네일 엑스포 in KOREA 2017

 

 

 

2017 SPRING / SUMMER SEASON

NAIL EXPO in KOREA 2017

 

 

2017 상반기 봄·여름 시즌의 첫 시작을 알린 네일 전문 전시회 <nail expo in korea 2017>이 성황리에 폐막했다. 전년대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모두의 기대와 관심 속에 연일 뜨거운 에너지를 발산했던 그 현장을 취재했다.

 


Editor Seo Hyo Rim  Photographer Chun Ho

 

 

 

올해 상반기 최초로 치러진 시즌 네일 박람회의 <네일 엑스포 코리아 2017>이 뜨거운 성원아래 성공적으로 폐막 했다. 지난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학여울역 setec 전시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3일간 1만 8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지난 해 보다 120%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 2015년 가을 시즌 엑스포 <시네일>을 시작으로 유료 관람 전환 후 일부에서는 참관객 감소 등의 우려에 목소리가 있었으나, 1년 만에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국내 대규모 네일 박람회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한 것.


상반기 네일 트렌드와 네일 산업의 흐름을 가장 빠르게 알린 이번 행사에는 협찬사 반디를 비롯해 젤리핏, 그라시아재팬, 아이즈미, 캔디네일, 천사네일, 헤몬, 아발리코, 에스떼미오, 쁘띠젤 등 약 70여 개 업체가 참가했다. 각 부스에서는 봄여름 시즌 트렌드 제품 시연과 아트 세미나 및 가격 할인 행사와 선물 증정 등의 이벤트가 진행됐다.


참가 업체 측이 준비한 행사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실구매력을 지닌 수요자들의 방문도 뒤따랐다. 참관객 사전 등록 및 현장 접수를 집계한 결과 박람회의 실수요자인 네일 살롱주 방문이 70% 이상 차지했다. 유료 행사 전환 후, 단순 관람이 아닌 구매 목적을 갖고 전시회를 찾는 참관객이 늘어남에 따라 네일 전문 박람회로서의 전문성이 더해지고 있다는 평이다.


이처럼 이번 행사는 실수요자와 공급자간의 높은 상호 작용 이끌어내며 네일 전문 박람회로서의 명성과 목적에 걸 맞는 성과에 다다랐다는 평과 함께 다음 전시에 대한 기대감 속에 성료 되었다.
관계자는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하고 있는 시즌 네일 엑스포가 더욱 경쟁력 있는 네일 전문 전시회로서 자리할 수 있도록 늘 새로운 콘텐츠 구성과 서비스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다가올 6월 광주, 8우러 부산, 10월 서울에서 열릴 네일 엑스포도 기대에 부흥할만한 행사로 치러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사전 등록을 통해 많은 관심 바란다.”며 “시즌 네일 엑스포에 대한 지대한 관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NAIL EXPO in KOREA 2017

스페셜 행사 BEST 4

 

1. 네일 엑스포 스타 상
이번 박람회를 통해 새롭게 선보여진 것이 있으니 바로 <네일 엑스포 스타 상>. 박람회 기념 네일 쇼 케이스 쇼 미더 네일(show me the nail)을 통해 발표한 네일 엑스포 스타 상은 국내 네일 브랜드 소속 애듀케이터 중 선발되었으며 이번 박람회에서 제 1회 시행되었다. 이날 감사패를 전달 받은 네일 엑스포 스타에는 브랜드 반디의 이은경, 젤리핏 노선하, 아이즈미 이소흔, 그라시아 재팬의 김선희, 다이아미 김선영, 켄지코 김영주 등이 선발 되었다. 이들은 제 1기 네일엑스포 스타로 활동하게 되며, 매거진 및 한국네일협회 홈페이지 등의 다양한 대외 활동을 통해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2. 연예인 초청 공연
2017 네일 엑스포 코리아에 반가운 얼굴들이 등장했다. 전시장을 아무렇지 않게 누비는 연예인들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었던 것! 브랜드 반디에서는 전속 모델인 배우 이시영을 부스로 초청해 팬 사인회를 열었다. 반디 부스와 행사장에는 이시영을 보기 위해 많은 인파가 모였다. 기자들과의 간단한 인터뷰와 포토타임도 이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이시영은 관람객들과 눈을 맞추며 사인과 인사를 전했다. 한편에는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가수 에반과 이규석이 참석해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축하 공연을 펼쳤다.

 

 

3. 네일 엑스포 2017 기념 네일 쇼케이스, <show me the nail>
<2017 네일 엑스포 코리아>의 개최 축하 및 기념을 위해 네일티비에서 준비한 네일 쇼케이스가 눈길을 끌었다. 박람회가 시작된 28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된 행사에는 네일 엑스포 코리아에 참가한 브랜드 관계자 및 대표를 비롯해 네일 업계 관계자, 네일 살롱주 vip 300명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 첫 시작일인 만큼 성공적인 박람회를 기원하는 축사 및 감사패 전달로 오프닝이 시작됐으며, 네일티비와 네일 브랜드 엔쇼가 협업한 2017 s/s 네일 트랜드 패션쇼가 진행 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마련됐다. 

 

4. 사전 이벤트 신청 선물 증정 타임
사전등록 신청 후 방문한 관람객이라면 대다수가 알고 있을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가 그 어느 때 보다 뜨거웠다. 각양각색의 브랜드에서 지원한 상품을 수령하기 위해 모인 이벤트 신청자들로 입구가 북적일 정도. 이날 행사장에서 증정된 선물의 대부분은 행사장 내 부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가격 또한 상당하다. 관람객 모두에게 증정되는 것은 아니며 박람회 시작 전 네일 엑스포 홈페이지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이벤트 당첨자라면 반드시 문자 확인이 필요하고 본인 수령 시에만 상품이 수여된다. 가령 이벤트에 대해 몰랐더라도 <네일 엑스포 홈페이지(www.nailexpo.net)>를 수시로 방문하면 박람회 주최측이 준비한 상당한 금액의 행운이 담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니 기억해두자. 

 

 

 

 

 

 

댓글

(0)

RANKING PIA
{GROUP_m_weekly}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