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패션&뷰티

2015-09-08 Tue

[2015 9월] 영화 속 주인공들의 STYLE & NAIL



사랑스러운 로맨스의 여 주인공부터 현 시대의 아이콘으로 사랑받는 실존인물 그리고 현실감 제로의 판타지 장르 속 주인공들까지. 각양각색의 개성으로 화의 완성도를 결정짓는 그녀들의 스타일을 들여다봤다.
Editor Kim Yu Ri  Nailist 김유진, 이명란, 오미선  Photographer Chun Ho

 

 





01 뱀파이어 아카데미


NAILS
톡톡 튀는 10대 뱀파이어를 주제로한 영화 <뱀파이어 아카데미> 속 주인공들의 패션에 종지부를 찍을 네일로는 10대 특유의 발랄함과 뱀파이어의 살벌한 분위기를 모두 충족해줄 핫 핑크 컬러 아트! 강렬한 컬러가 주는 에너지는 물론이고 핑크 컬러 특유의 귀여움까지 더해져 무서움보다는 사랑스러 운 소녀 뱀파이어의 느낌이 그대로 묻어난다.


STYLE
영화 <뱀파이어 아카데미> 의 주인공 ‘로즈와 리사’. 겉 모습은 평범한 여고생이지만 알고 보면 인간의 피를 탐하는 무시무시한 뱀파이어들이다. 트와일라잇을 잇는 매혹적인 판타지로 손꼽힌 이 영화 속 두 주인공은 여고생 VS뱀파이어의 양면성을 표현하기 위해 스쿨룩과 인간을 유혹하는 섹시한 뱀파이어 룩을 선보다. 10대 특유의 발랄함과 뱀파이어의 살벌함을 보여주기 위한 그녀들의 연기도 관건이지만 연기를 뒷받침하는 의상에 주목해 본다면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는 재밌는 패션 스타일을 엿볼 수 있다. 


스트랩 장식이 섹시한 느낌을 주는 블랙 스틸레토 힐은 지미추.
➋ 자물쇠와 프릴장식 등 유니크한 감각의 요소가 아기자기한 포인트로 더해진 백은 생로랑
➌ 하이웨스트 타입의 심플한 블랙 쇼트 팬츠는 에잇세컨즈, 레드 컬러의 경쾌함이 돋보이는 원형 프레임의 와치는 미쉘에블랑
➍ 소녀스러운 실루엣이 돋보이는 블랙 컬러 블라우스는 엠포리오 아르마니. 



 






 

02 비긴어게인


NAILS
화려한 패턴이나 컬러를 즐기지 않는 ‘그레타’ 패션 스타일링의 마지막 1%는 패턴과 컬러가 가미된 디자인이다. 밋밋할 수 있는 패션을 보다 멋스럽게 연출 해줄 히든카드인 셈. 체크나 도형 등의 패턴 느낌은 부담감도 없을뿐더러 캐주얼한 감각까지 살려주니 소탈한 그녀의 룩에 이만한 포인트도 없다. 


STYLE
무명의 싱어송라이터인 여 주인공 ‘그레타’ 역을 톡톡히 소화해낸 키이라 나이틀리. 도시를 돌며 거리 곳곳에서 담담하게 불러내는 그녀의 노래만큼이나 꾸밈없고 담백한 스타일이 영화의 분위기를 그대로 드러낸다. 큰키와 마른 몸매, 여성스러운 선을 지녔음에도 영화 속 그녀가 선택한 의상은 와이드한 팬츠에 박시한 상의가 전부. 여기에 화장기 없는 얼굴과 질끈 동여맨 헤어, 커다란 기타 가방이면 모든 스타일링이 마무리된다. 소탈한 패션이지만 살짝 말아 올린 롤업 팬츠와 매치한 로퍼, 화려하진 않지만 심플하게 레이어드한 액세서리는 다소 무성의하게만 보일 그녀의 스타일링을 완성 짓는 포인 트 요소다.  



➊ 매니시한 무드의 타탄 체크 패턴 로퍼는 바비.
➋ 심플한 디자인과 베이직한 컬러가 어우러진 티셔츠는 세인트 제임스,
➌ 자유분방한 그림이 장식된 데님 팬츠는 씨위.
➍ 밝은 올리브 컬러에 체 인과 태슬로 장식한 미니백 은 질스튜어트. 


NAIL 선과 선을 연결해 도형 패턴을 그려넣고 도트와 컬러 믹스로 부드러움을 더한 캐주얼한 감각의 네일. Designed by 오미선. 

NAIL 각각의 컬러들을 믹스해 통통 튀면서도 개성 있는 체크 패턴을 연출한 패션 네일아트. Designed by 이명란


 







03 어바웃타임


NAILS
사랑스러움이 가득한 <어바 웃 타임>의 여주인공과 꼭 어울릴 네일은 여성스러움과 소녀의 감성 이 담긴 플라워 아트다. 작고 귀여운 플라 워 패턴과 빈티지한 컬러감이 더해진 네일 아트는 그녀의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 준다 


STYLE모태 솔로인 주인공 ‘팀’이 첫눈에 반한 여주인공 ‘메리’의 스타일은 사랑스러움 그 자체다. 특히 비를 맞으면서도 행복하게 웃고 있는 포스터의 새빨간 레드 드레스는 영화 <어바웃 타임>을 머릿속에 인식 시키는데 강렬한 존재감을 더했다.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와 발그레한 볼을 한 그녀의 패션에는 빈티지함과 수줍은 소녀의 감성이 담겨 있다. 잔잔한 패턴이 가미된 원피스와 함께든 작은 토트 백은 인형에게 입혀주고 싶을 만큼 사랑스럽다. 여기에 천진난만한 해맑은 웃음까지 보여주니 어찌 이런 여자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➊ 귀여운 실루엣과 여성스러운 레 이스 포인트가 사랑스러운 원피 스는 타스타스.
군더더기 없는 라인의 미니 사이즈 숄더 겸용 백은 마크제이콥스. 
➌ 숄더겸용백은 마크제이콥스,유니크한 디자인과 컬러매치가 돋보이는 오버사이즈 워치는 기가라노.
➍ 잔잔한 플라워가 파이핑 된 아기자기한디자인의 플랫슈즈는 프렌치솔.  


NAIL 잔잔한 플라워 패턴과 앙증맞은 플라워 파츠가 사랑스러움을 더해주는 네일아트 Designed by 오미선. 
NAIL 은은한 파스텔컬러와 레이스, 리본 디테일의 조합이 소녀 감성을 전하는 네일아트. Designed by 이명란





 






04 노라노


NAILS
모노톤의 컬러와 클래식하 면서도 도회적인 분위기가 감도는 디자이너 노라노의 의상과 어우러 질 네일아트로는 심플한 컬러 배색과 화려한 스톤이 장식된 세련미 넘치는 네일 디자인이다. 혹은 버건디, 골드, 실버 등의 컬러로 모노톤의 의상에 상반되는 포인트를 주는 것도 멋스럽다.


STYLE
한국의 샤넬코코라 불리는 노라노는 패션디자이너라기 보다 패션 혁명가에 가까운 발자취를 남겼다. 시대를 풍미하는 수많은 의상을 디자인한 것에 이어 셀러브리티들 의 스타일링을 통해 트렌드를 주도한 것도 그녀. 매 시즌 과감한 의상을 보여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스타일은 간결하고 세련됐다. 심플한 블랙의 정석을 보여주는 그녀는 여든을 훌쩍 넘긴 나이에 도 실루엣을 드러낸 의상과 힐을 마다치 않는다. 길게 늘어뜨린 네크리스와 함께 목에 걸친 줄자마저도 패션처럼 보이게 하는 그녀의 스타일링은 가히 1세대 디자이너다운 세련미가 묻어있다. 



➊ 러플을 연상시키는 유려한 물결 라인에 아코야 진주가 포인트 된 이어링은 타사키.
➋ 유니크한 가죽 텍스처와 고급스러운 메탈 스트랩이 포 인트인 백은 덱케.
➌ 루즈한 핏에 편형된 테일러드 칼라와 롤업 소매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코트는 랑방. 
➍  감성의 투톤 파이 톤 스틸레토 힐은 미소페. 


NAIL 화이트 베이스에 블랙의 곡선으로 패턴을 더하고 골드 리터와 스톤으로 포인트를 준 패션 아트.  Designed by 오미선. 
NAIL 모노톤 의상에 세련된 포인트 역할을 해줄 버건디 컬러의 로맨틱 플라워 네일 아트. Designed by 이명란


 





 

05 마드모아젤C


NAILS
패션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카린 로이펠트의 패션을 완성할 아트는 그녀의 센슈얼한 패션과 어우러질 화려한 디자인이다. 딱 떨어지는 라인 패턴과 화려한 메탈 컬러의 조화가 돋보이는 아트는 시크하지만 여성스럽게 느껴져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 카린 로이펠트와 같은 커리어우먼 스타일을 지향하는 이들이 라면 손끝까지 긴장감을 늦추지 않는 네일 디자인으로 꼼꼼히 스타일링 해보자.


STYLE
세계적인 패션잡지 ‘보그’에 서 10년간 편집장 생활을 하며 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카린 로이펠트는 전 세계 수많은 여성의 워너비이자 패션 아이콘의 귀감이 된다. 예순이라는 나이가 무색한 슬림한 자태와 바짝 긴장감이 감도는 실루엣의 아이템, 화려한 스타일링은 카린 로이펠트를 더욱 그녀답게 만들어 준다. 이러한 패션 감각은 화를 보는 내내 패션 쇼를 방불케 했으니 화보다도 그녀의 의상이 주목받는건 당연지사. 트렌드를 좌지 우지하는 정상의 자리에서 자신만의 커리어를 갈고 닦아 새로운 스타일을 제시하는 그녀의 세련되고도 우아한 패션 세계관은 머릿속에 넣고 두고두고 꺼내봐야 할 패션 지침서 같다. 


➊ 유색 스톤이 화려하게 장식된 유니크한 디자인의 링은 타사키.
➋ 일본의 전통 기모노 패턴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드레스는 제라 르다렐.
➌ 과감한 곡선과 골드&블랙의 고급스러움이 어우러져 패셔너블한 느낌을 살려주는 힐은 쥬세 페자노티.
 고혹적인 페이 던트 소재와 우아한 레드 컬러가 어우러져 시선을 사로잡는 백은 로사케이.


NAIL 고혹적인 퍼플과 블루 컬러를 적절히 믹스해 감각적인 패턴을 연출한 패션 네일아트.  Designed by 이명란
NAIL 라인테이프를 이용해 모던한 패턴을 완성하고 블루컬러로 포인트를 준 시크한 감각의 네일아트. Designed by 오미선. 


 






 

05 스파이


NAILS
한 가지 스타일보다는 다양 한 변신을 꾀하는 화 속 주인공 ‘수잔 쿠퍼’를 빛나게 할 네일아트 는 톡톡 튀는 감각을 그대로 보여줄 컬러풀 아트! 넉넉하지만 사랑스러운 외모로 귀여 움과 엉뚱함을 발산하는 주인공의 다양한 매력을 컬러 믹스와 아기자기한 디테일로 표현한 것이 관건이다. 얽매이는 것보다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즐긴다면 다채로운 매력을 고루 채워줄 네 일아트로 스타일의 1%를 채우자.

STYLE
압도적인 비주얼과 코믹한 대사로 보는 내내 미소 짓게 하는 유쾌한 스파이 ‘수잔 쿠퍼’는 영화가 상영되는 내내 팔색조 변신을 거듭하며 종 잡을 수 없는 코믹 스파이의 면모를 보여준다. 내세울 만한 패션 감각은 없어도 매 순간 상황에 따라 변신하는 그녀에게는 넉넉한 몸만큼이나 넉넉한 자신감이 돋보인다. 여행객 아주머니의 내추럴한 모습부터 화려하게 꾸민 드레시한 룩까지 다양한 스타 일을 소화한 수잔 쿠퍼의 패션에 주목해보자. 상황에 따라 카멜레온 같은 매력을 발산하는 그녀의 변신과 스펙터클한 아이템이 눈을 즐겁게 한다. 

 

➊ 오버사이즈 프레임이 감각적인 느낌을 주는 선그라스는 프렌시앤머큐. 
➋ 스파이의 신변보호는 물론 화려한 변신을 도와줄 챙넓은 햇은 헬렌카민스키.
➌ 넉넉한 실루엣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멋스러운 디자인의 트렌치 코트는 벨스타프,
 파이톤 소재로 된 심플한 블랙 소재의 펌프스는 조르쥬 레쉬.
➎ 베이지의 클래식한 컬러감에 브랜드로고 레터링이 더해진 브레이슬릿은 다미아니.

 


NAIL 컬러 플라워가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네일아트.Designed by 오미선. 
NAIL 다양한 네온 컬러를 믹스한 베이스에 아크릴 플라워로 사랑스러움을 더한 아트.  Designed by 이명란




 




 

06 미스터&미세스 스미스


NAILS
섹시함을 겸비한 킬러 역할 을 맡은 안젤리나 졸리의 화 속 스타일을 돋보이게 해줄 네일 아트로 는 시크하면서도 고혹적인 매력을 담을 수 있는 블랙 컬러 아트가 제격. 강인함 뒤에 숨 겨진 치명적인 그녀의 매력의 양면성을 담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블랙 컬러다. 여기에 스터 드, 체인 등의 와일드한 장식을 더하면 시크 한 감성의 아트를 연출할 수 있다.


STYLE
안젤리나 졸리의 섹시함에 극 중 킬러의 강인함까지 더해져 모든 여성의 선망이 되었던 화 <미스터 앤 미세스 스미스>속 여 주인공 ‘제인’의 스타일은 남녀 모두를 자극 하는 빨려들어 갈 듯한 마력을 지녔다. 실루엣이 드러나는 블랙 드 레스, 루즈한 화이트 셔츠, 복근이 훤히 드러나는 타이트한 톱과 스 키니한 팬츠 등의 심플한 스타일링에도 불구하고 관객 모두에게 안젤리나 졸리의 패션은 강한 기억을 남겼다. 사실은 그녀의 래 머러스한 ‘핫 보디’가 패션의 완성이었던 것일지 모르지만. 


➊ 부드러운 소재가 온몸을 감싸 보디의 실루엣을 극대화 해주는 드레스는 로레나 안토니아찌.
➋ 러플 디테일이 유니크한 감각을 더해주는 클러치는 엠포리오 아르마니.
➌ 시크한 감각을 더해주는 기하학적인 디자인의 주얼리들은 필그림.
 파이톤 소재로 된 심플한 블랙 소재의 펌프스는 조르쥬 레쉬.
 이국적인 느낌의 풍성한 레더 프린지 장식이 더해진 T 스트랩 샌들은 크리스찬 루부탱.

 

NAIL 블랙 베이스에 화이트 컬러로 패턴을 그려 넣어 심플함을 살린 네일아트.Designed by 오미선. 
NAIL 블랙&화이트 문양에 골드 스터드와 체인 파츠 등을 더해 와일드한 느낌으로 표현한 아트.  Designed by 이명란




 

댓글

(0)

RANKING PIA
{GROUP_m_weekly}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