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패션&뷰티

2017-08-31 Thu

뷰티풀 풋 스킨

 

 

여름 내내 자외선과 외부 환경에 노출된 채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느라 고생한 발. 덕분에 여기저기 두껍게 차오른 각질과 갈라진 피부가 고스란히 드러났다면 매끈한 발 피부를 위한 홈 케어 제품에 주목하라. 
Editor Kim Yu Ri  Photographer Chun Ho

 

 

 

Foot Wash 깨끗한 피부를 위한 첫 단계는 얼굴, 발 할 것 없이 청결한 세정에 있다.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만으로도 케어의 반은 끝난 셈. 풋 전용 워시 제품은 발 피부에 최적화 되어 발 냄새의 원인이 되는 땀을 억제하면서도 보습효과를 주니 장기적인 발 관리를 위해 전용 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① 스위스킨의 엔자임 파우더 워시 100ml, 2만 8천 원대.

각질 케어, 피지관리, 모공청소를 충족시키는 파우더 타입의 클렌저. 파파야 열매에서 추출한 단백질 분해 성분인 파파인 효소가 피부에 자극 없이 각질을 케어하며 두피, 보디, 풋 모두 사용할 수 있다.

② 식물나라의 더 깨끗한 풋 샴푸 120ml, 9천 800원.

1초 분사 생크림 거품이 시원한 쿨링감과 상쾌함을 주는 풋 샴푸. 화학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불필요한 자극 없이 깨끗하게 풋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③ 닥터브로너스의 티트리 슈가솝 360ml, 2만 원.

슈가의 스크럽 작용으로 피부 각질과 미세한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할 수 있는 멀티 솝. 얼굴, 보디, 두피 등에 사용가능한 제품으로 발의 묵은 각질 및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Foot Mask 마스크 타입의 각질제거제가 인기다. 일정시간 동안 발에 끼워둔 뒤 팩을 벗어내기만 하면 십년 묵은 체증이 내려가듯 각질이 깨끗이 벗겨진 발의 민낯을 확인할 수 있다. 묵은 각질이 많거나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 피부 관리를 하고 싶다면 마스크 타입의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답.

 

① 더페이스샵의 스마일 풋 필링 마스크 2ea, 7천 원.

시트 타입의 풋 필링 마스크 제품. 발 등에 닿지 않도록 풋 시트에 발을 넣고 1시간~1시간 30분 정도 휴식을 취하면 오래 묵은 각질까지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② 메디큐브의 제로 풋 필링 팩, 가격미정.

각질관리에 뛰어난 은행잎, 윈터 그린잎 추출물 등 다양한 식물성 원료가 함유된 풋 전용 각질 제거제. 점선을 따라 분리한 후 양말처럼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아기 발처럼 매끈한 피부를 가질 수 있어 한 번만으로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Foot Pad&Patch 발전체에 사용해야 하는 젤이나 크림 타입의 제품이 번거롭다면 집중 케어할 수 있는 부위별 제품으로 똑똑하게 발 피부를 관리해 보자. 얼굴의 각질을 벗겨내듯 자극 없이 조심스럽게 각질을 제거해주고 발 앞꿈치와 뒤꿈치처럼 쉽게 손상되는 부위를 집중 관리할 수 있는 패드 타입의 제품은 자극을 낮추고 편리를 더해 언제 어디서든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① 에이프릴스킨 매직스노우패드 1매, 2천 원.

저 자극 패드 타입의 필링 제품으로 클렌징과 각질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 고마쥬 타입의 필링젤이 묻어 있어 간편하게 문지르기만 해도 탁월한 각질제거 효과를 느낄 수 있다.

② A.H.C의 스페셜 힐 케어 패치 2EA, 3천 500원.

건조하고 갈라지는 발뒤꿈치를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집중 힐 케어 패치. 고영양 식물성 오일 보습막이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며 각질제거에 탁월한 BHA 성분이 함유되어 매끈한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Foot Scrub 세정제 사용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오래된 각질이 남아 있다면 필히 제거해야 한다. 특히 샌들 사이사이로 노출된 발등은 자외선에 쉽게 노출되고 그을리기 마련인데 이때 각질 케어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얼룩덜룩한 색소 침착을 면하기 어렵다. 스크럽은 젤, 가루 등 피부 자극 정도나 성분, 질감에 따라 피부에 알맞게 골라 쓰면 된다. 발에 상처가 있거나 습진, 발진 등의 질환이 있다면 유해 성분과 자극 정도를 따져 최대한 불필요한 자극이 없도록 식물성 혹은 유해성분이 배제된 제품을 사용해야 할 것.

 

① 빌리프의 딜라이트풀 스무딩 풋 스크럽 100ml, 1만 9천 원.

거품 세정과 스크럽의 2 in 1 효과로 두껍고 거칠게 굳은 발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메도우 스위트 추출물과 천연 스크럽인 살구씨 가루가 함유 되어 있는 상쾌한 마무리감의 제품.

② 온뜨레의 갸마르드 엑스폴리에이팅 풋젤 100g, 2만 2천 원.

갈라지고 거친 발의 각질을 쉽게 제거하고 소독해주며 시원한 쿨링감까지 전하는 스크럽 젤. 보습 효과가 뛰어나 각질 후 피부 들뜸 없이 매끈하게 밀착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③ 프리메라의 모이스처 스무딩 케어 150ml, 2만 2천 원대.

발, 발꿈치, 팔꿈치, 무릎 등 각질이 딱딱하게 굳어 건조해진 부위를 부드럽게 해주는 각질 연화 크림. 춥고 건조한 지대에 자생하는 빌베리싹 추출물이 항산화 효과를 부여해 피부에 활력을 더한다.

④ 록시땅의 아몬드 클렌징 & 엑스플리에이팅 샤워 스크럽 200ml, 3만 천원.

피부에 부드러움을 주는 아몬드 오일과 각질 제거를 돕는 아몬드 껍질이 함유되어 보디를 부드럽게 해주는 클렌징 스크럽. 풋과 보디에 사용하면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 표면을 느낄 수 있다.

 

 

 

Foot Care Tool 조금 더 쉽고 빠른 홈 케어를 위해 다양한 풋 관리 도구들이 등장했다.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스톤 타입의 각질 클리너는 귀여운 캔디 모양을 입고 출시됐으며, 수시로 쌓이는 각질 제거를 위한 때 동동 장갑, 각질 및 피부의 문제점을 간단하게 밀어낼 수 있는 자동 풋 케어 전동기 등 원하는 피부 고민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풋 케어 도구를 이용해 보자.

 

① 레브론의 발 각질 제거기, 가격미정.

물에 불리지 않고도 바로 발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 버튼 하나로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은 거칠어진 발 각질과 굳은살 관리에 탁월하다. 원하는 부위를 살짝 밀어주는 것만으로도 매끈해진 피부를 느낄 수 있는데 풋 관리 전용 기구.

② 때 둥둥 장갑 by 올리브영, 8천 500원.

손가락 모양으로 제작된 때밀이 장갑으로, 힘을 들이지 않고 손쉽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어 간편하다. 장갑에 비누 거품이나 워시 제품을 묻힌 후 사용하면 묵은 각질이 밀리는 것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③ 16브랜드 갱스 캔디팝 각질 클리너 1ea, 5천 원.

사포처럼 거친 뒤꿈치를 시원하고 말끔히 정리해주는 리얼 캔디 쉐입의 각질 스톤. 손잡이가 달려 있어 사포처럼 거친 뒤꿈치를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다.

④ 니켈 각질 제거기 by 올리브영, 6천 500원.

발뒤꿈치 각질 및 굳은살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각질 제거기. 발이 마른 상태에서 살살 문질러 주면 각질 및 굳은살을 제거할 수 있다.

 

 

 

Foot Cream 모든 도구와 제품을 이용해 발 피부의 급한 불을 껐다면, 크림 타입의 제품으로 진정 및 보습에 들어가야 한다. 풋 크림은 주로 버터, 천연 식물성 오일, 씨앗 성분 등이 함유 되어 피부의 들뜸을 막고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습진, 발진, 항균, 항염 등의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싶다면 유해한 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타입을 선택해 피부의 문제가 덧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① 이니스프리의 퍼펙트 프레시 풋 크림 70ml, 8천 원.

천연 보습 성분이 까칠한 발을 촉촉하게 가꿔주는 풋 전용 크림. 쿨링 효과가 발의 피로를 풀어주고 발냄새, 각질, 건조함을 한 번에 해결해 준다.

② 뉴트로지나의 너리싱 노르딕 베리 풋 크림 75g, 1만 원대.

극한 추위의 북유럽 날씨에도 수분과 영양을 잃지 않고 살아남을 정도로 강한 노르딕 베리 열매 추출물이 함유돼  영양과 보습을 일반 제품에 비해 3배 더 강력하게 느낄 수 있는 크림.

③ 뉴트로지나의 노르웨이젼 포뮬러 풋크림 56g, 8천 원.

극심하게 건조한 부위에 발라주면 건강한 피부와 한 눈에 느껴지는 차이를 확인할 수 있는 고보습 크림. 건조해진 발에 펴 발라 주면 별도의 각질제거 없이도 촉촉한 발을 만날 수 있다.

④ DHC UR 크림 60g, 1만 1천원.

팔꿈치, 발뒤꿈치, 무릎 등 건조하고 굳은살이 생기기 쉬운 피부에 촉촉함을 부여하는 수분크림. 우레아 10% 농축 크림으로 굳은살을 촉촉하게 녹여 없앨 수 있다.

⑤ 더페이스샵의 스마일 풋 우레아 플러스 풋앤힐 크림 130ml, 9천 원.

보습 효과에 뛰어난 우레와 식물 추출물이 발각질을 케어하고 실크 보습막을 씌운 듯 매끄러운 감촉을 선사하는 발전용 크림.

⑥ 바디네이처의 풋케어 리페어링 크림 100ml, 1만 9백 원. 

매우 건조해 트고 갈라진 발에 사용하면 좋은 리페어링 크림. 발꿈치, 발바닥, 팔꿈치 등 건조함으로 일어난 다양한 피부 질환에 사용하면 빠르게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⑦ 아더마의 더말리부+ 크렘 레파라트리스 50ml, 2만 원.

잦은 염증으로 피부 장벽이 손상되거나 붉고 각질이 있는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 효과를 주는 연고타입의 SOS크림. 습진, 진물, 염증, 재생이 필요하다면 항염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Foot Spray 스프레이 타입의 풋 케어 제품은 언제 어디서든 휴대하며 편하게 발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 특히 파우더리한 성분이 함유된 풋 스프레이나 발 냄새 제거제는 땀 분비량이 많은 여름철 가지고 다니면서 신발과 발에 번갈아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① 이니스프리의 퍼펙트 프레시 풋 스프레이 100ml, 8천 원.

미세한 파우더 입자가 발에 땀을 흡수하고 쿨링 효과를 부여해 불쾌한 여름에 사용하기 제격. 냄새는 물론 각질, 건조함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3-STEP 케어 제품.

② 더페이스샵의 스마일 풋 쿨링 데오 미스트 100ml, 6천 원.

발 냄새를 즉각적으로 잡아주고 멘톨 성분이 힘들고 지친 발에 쿨링 효과를 주어 상쾌함을 저달하는 쿨링 풋 미스트. 보송함 감촉이 더해져 땀 많은 발에 사용해도 적합하다.

③ 식물나라의 더 상쾌한 풋 스프레이 60ml, 7천 800원.

발과 신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풋 스프레이 제품. 멘톨& 페퍼민트, 데오드란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악취를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부어 있는 발에 사용하면 시원한 쿨링감이 붓기를 빼준다.

 

 

 

Foot Gel&Barm 풋 보습 및 진정 효과를 지닌 많은 제품 중 젤 타입은 쿨링 효과와 가벼운 사용감을, 밤 타입의 경우 피부에 밀착되는 강력한 보습력을 자랑한다. 일반적으로 여름엔 가볍고 흡수가 바른 젤 타입을 사용하고 겨울엔 쉽게 분리되지 않는 쫀쫀한 밤 타입으로 피부 수분을 잡아 두는 것이 지금과 같이 다리가 붓고 열감이 있는 계절이라면 시원한 쿨링 효과를 지닌 젤 타입으로 피부를 진정시켜 보자.

 

① 록시땅의 아로마 릴랙싱 핸드 앤 풋밤 70ml, 2만 8천 원. 

취침 전 손과 발에 발라 주면 하루의 피로를 풀어낼 수 있는 릴랙싱 핸드 앤 풋밤. 5가지 에센셜 오일이 취침 전 안정을 주고 하이힐과 샌들로 지친 발끝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② 닥터 브로너스의 오가닉 코코넛 밤 60g, 2만 3천 원.

발꿈치에 도톰하게 발라주면 식물성 오일 성분이 강력한 보습 및 영양을 공급하는 코코넛 오일 밤. 카프릴릭산의 향균 효과가 트러블 등 문제성 피부 완화에 도움을 줘 영유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③ 바이네이처의 수딩 콜드젤 100ml, 1만 9백 원.

화끈거리는 발과 지친 다리에 사용하면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수딩 콜드젤. 피부의 유연성을 증진시켜 발이 부드러워지며, 기름지지 않아 피부에 번들거림 없이 사용할 수 있다.

④ 바이오더마의 시카비오 포마드 40ml, 2만 2천원.

극심한 건조로 인해 트고 갈라진 발꿈치, 팔꿈치를 위한 고농축 수분 드레싱. 피부 소독 및 진정효과가 뛰어나 열감, 통증, 피부 당김 등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댓글

(0)

RANKING PIA
{GROUP_m_weekly}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