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PIA >

컬쳐

2016-06-10 Fri

[2016 4월] 드라마 / 신은 죽지 않았다 2

 

25건의 법정 실화!

 

고등학교 역사 교사 ‘그레이스’는 오빠를 잃은 슬픔에 빠져있는 여고생‘브룩’에게 성경 말씀으로 고난을 극복할 수 있음을 알려준다. 오빠의 유품에서 성경을 발견한 브룩은 오빠도 같은 길을 걸었음을 깨닫는다. 그러던 중 브룩은 역사교재 속 위인에 예수님이 빠진 것에 의구심을 갖고그레이스에게 질문하고 그레이스는 예수님 말씀을 인용해 대답한다. 하지만 그 답으로 그레이스는 큰 시련에 빠지고 실직은 물론 엄청난 민사 소송까지 휘말리게 데는데….

 

 

 


믿음을 증명하기 위해 법정에 선 여교사의 이야기로 전편보다 진한 감동을 갖고 돌아온 리얼 법정 드라마 <신은 죽지 않았다 2>가 4월 7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4월 1편을 개봉하며 평점 9에 가까운 평가를 받았던지라 후속작에 대한 기대가 그 어느 때 보다 높다. 제작사에서는 이 여세를 몰아 긴장감 넘치는 예고편을 공개해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종교에 대한 설교를 반대하는 사람들의 시위 모습과 학생들이 종교로 억압받고 있다는 근거를 내세워 기도모임 침묵시위를 원천 봉쇄하려는 무신론자들의 팽팽한 대립관계를 담 아 극의 사건과 그 파장을 담은 것. 특히 영화의 모든 내용은 실제 고등학교 역사 수업 중 신앙에서 비롯된 단 한 번의 대답으로 모든 걸 잃을 위기에 처하게 된 여교사가 국선 변호사와 함께 학교와 미국 시민자유연맹을 상대로 벌이는 논쟁을 증명하는 과정을 그려낸 것으로 많은 종교인의 관심사가 된 작품이기도 한다. 매스컴을 발칵 뒤집은 25건의 법정 실화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는 것부터 1탄을 성공으로 이끈 제작진과 배우들이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춘 것으로 알려지면서 전 편을 넘어선 감동을 선보일 것이라 예견하는 것. 특히 ‘종교의 자유’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는 점에서 전 세계적으로 논쟁이 되고 있는 부분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어 종 교인은 물론 비종교인들에게도 관심이 높다. 실제로 일어날 수 있고, 일어나고 있는 이 일들을 전편에 이어 얼마나 긴장감 있고 감동 있게 다뤘는지가 기대되는 <신은 죽지 않았다2>의 결말이 궁금하다면 극장가에서 확인해 보자.

 

 

오색빛깔의 다양한 컬러를 마블느낌으로 믹스해 베이스를 해주고 플라워와 진주, 스터드, 글리터 등으로 차분한 여성미를 더한 네일아트.


Designed by 바비컬(양인선)

 

 

 

 

댓글

(0)

RANKING PIA
{GROUP_m_weekly}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